무한 미드시청을 위한 넷플릭스(Netflix)

미드 열풍이 거세긴한가보네요. 최근 몇 미국 방송사들이 국내 자막 제작자 15명을 고소하는 일까지 생겨 모든 미드 애청자들이 안타까워하고있죠.
갈수록 미드의 인기는 더해지고 있으니 앞으로도 저작권법 관련해서는 압박이 계속 가해지는것은 불보듯 뻔하겠죠? 역시나 합법적으로 편히 볼수 있는것은 유료인듯하옵니다.

그래서 한달정액제로 미드&영화 무한시청이 가능한 넷플릭스(Netflix)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넷플릭스(Netflix) 홈페이지 주소: http://www.netflix.com/

먼저!! 안타깝게도 현재 한국 IP 주소로는 사용을 못하게 막아놨습니다.
한국에서 위에 사이트주소로 들어가보시면 이용불가지역으로 나오실거에요.
(http://www.streaming-anywhere.com/ 여기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한국에서 이용하는 방법이 별도로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이용도 못하는 사이트를 왜 포스팅하냐구요?
미드매니아들이 갈수록 늘고있고, 일부 매니아분들은 이미 넷플릭스에 대한 존재를 알고계시더라구요. 허나 한국에서 이용불가다 보니, 회사에 대한 기본정보이외에 사용평가에 대한 포스팅들은 찾기가 힘들더군요.
또한, 미국도 이제 한국마켓을 신경쓰고 있는걸로봐서 넷플릭스도 한국진출을 노리지 않을까싶거든요.

이제 본격적으로 넷플릭스(Netflix)를 파헤쳐 보겠습니다.

어떤 컨텐츠들로 이루어져있나? 어떻게 이용하나?
주요 컨텐츠는 미국회사인만큼 아무래도 미드와 영화들이죠. 하지만 다른 컨텐츠들도 많이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는 성인용 사이트가 아닙니다. 아이들이 볼수 있는 애니메이션과 영화또한 많이 있습니다. 아예 첫화면에.. [Browse]라는 버튼과 [KIDS]라는 버튼 두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Browse]버튼은 전체 컨텐츠를 호러나 액션처럼 주제별로 구분해놓은거구요.
[KIDS]버튼은 아이들을 위한 영상들로만 가득 채워져있습니다.
[KIDS]용 컨텐츠는 어떤것들이 있냐구요? 가족영화들도 있구요. 한국에서도 방송되는 디지몬, 토마스, 파워퍼프걸, 디즈니, 신데렐라 등등의 애니메이션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미국과 한국의 등급에 대한 차이는 있기때문에 한국에서 19판정을 받은것들도 꽤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자면, 야동은 없다. 허나 내용에 있어서 잔인하거나  노출하는 장면은 있다.
극단적인 예로, 악마를 보았다, 올드보이, 덱스터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이들과 같이 시청시에는 부모님들께서는 아무컨텐츠나 열어보지 않도록 신경을 좀더 써주셔야합니다.
미국제작 컨텐츠들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닥터후 같은 영드도 꽤 있으며, 일본/중국/한국 영화와 드라마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추가로 업데이트 되겠지만, 아쉽게도 아시아쪽 영상이 많은편은 아닙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일본 애니메이션의 경우 일본어로 말하고 영어자막이 추가로 나오는 경우가 있구요. 아예 영어로 새로 더빙을 한 경우도 있습니다.
영어더빙을 한 경우에 간혹 영어자막을 추가로 해서 보면, 자막과 말이 다를때가 있습니다. 흐름이나 뜻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냥 번역의 차이라고 해야할까요? 캐릭터들의 입모양에 맞춰서 말을 하는것에 대한 차이인듯합니다.

시청가능한 기기로는 스마트 티비, 스마트폰, 태블릿PC, 데스크탑, 노트북등 한마디로 인터넷이 가능하면 다 볼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영상들은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실시간으로 보는것만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문제가 있는게 아닌이상 영상이 끊어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한번로그인하면 자동으로 항상 로그인이 되어있으므로, 스마트 티비나 집컴퓨터로 보기는 아주 편리한거같습니다. 다른사람의 컴퓨터를 사용할경우 사용후 꼭 로그아웃버튼을 눌러줘야합니다.
마음에 드는 드라마나 영화는 쇼핑몰 위시리스트처럼  my list에 보관할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최근에 본 영상이 항상 첫번째 화면에 나와있으므로 이어서 바로 시청하기편합니다.

넷플릭스(Netflix)  얼마면 되니?
  • 1스크린: 한번에 1스크린만 시청할수 있음 / 보통화질 / 요금 - 한달에 U$ 7.99
  • 2스크린+HD: 한번에 2스크린까지 시청할수 있음 / HD 가능 /  요금 - 한달에 U$ 7.99
  • 4스크린+HD: 한번에 4스크린까지 시청할수 있음 / HD 가능 /  요금 - 한달에 U$ 11.99
가입하고 30일 무료체험이 가능하구요. 이후부터 요금을 지불합니다.
1스크린 요금제와 2스크린 요금제의 가격이 동일합니다. 그래서 두번째 요금제인 2스크린+HD 요금제가 누구에게나 가장 좋을꺼같네요. 2스크린이라고 해서 단순이 두명 동시 시청만을 가능한게 아니라, 한계정안에 두사용자를 입력할수 있게됩니다.
보고싶은 미드를 담아놓은 리스트라던가 최근에 본 영상이 자동으로 저장되는거까지 두사용자가 섞이지 않으니 편리합니다.
2스크린이라는거는 사실상 두명이 각자 다른곳에서 동시시청이 가능하다라는 거잖아요. 그럼 친구끼리 묶어서 같이 사용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수 있겠죠?
자동로그인이 된상태에서도 언제든 사용자 계정에 들어가서 요금제를 바꿀수 있기때문에 아무하고나 같이 하시면 안될듯합니다. (물론 미국사이트다보니 주민번호도 없지만, 기본사용자정보와 요금제변경이 가능하므로)

뭐부터 봐야할까??
수많은 컨텐츠들... 볼까?!말까?! 뭐가 재밌고 뭐가 재미없고?? 너무 많은 컨텐츠들이 있다보니 생소한 드라마와 영화도 많은데요. 넷플릭스는 시청자들이 직접 별갯수로 평가를 할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자가 많은만큼 대중적인 평가가 가능하겠죠.
간단한 줄거리와 별갯수로 선택이 한결 쉬워집니다.

넷플릭스 너무했다 너무했어!! 한국도 껴줘!
현재 한국서비스를 안한다는 점과 한국어 자막이 없다는것은 아주 치명적입니다.
사실상 자막은 거의 청각장애인을 위한것이다보니.. 영어자막밖에는 없습니다. 대신 영어자막은 모든 컨텐츠에 있습니다. 영어공부하기에 최척화네요.ㅋ

넷플릭스 너무했다 너무했어!! 최신판은 언제쯤?!
업데이트 속도 정말 너무했어! 본방 다음날이면 영상과 한글자막까지 다 나도는 LTE-A시대에 비해 넷플릭스의 컨텐츠 업데이트는 그 옛날 천리안 나우누리시절이네요.
보통 업데이트가... 한시즌 다 끝나고 한 1년정도 지나고나서 되는거같기도 합니다.
워킹데드같은경우 이미 시즌4가 끝났으나, 현재 시즌3까지밖에 안나와있습니다.
저는 미드를 몰아서 보는편이라 한시즌 끝나고 한꺼번에 보는것을 좋아하는편이에요. 일주일에 한편씩은 기다리는시간이 너무 고문이라서요.ㅎ 그런 저에게도 너무나도 긴 기다림입니다!
계약이라던가 여러이유로 늦는건 알지만, 그래도 저렇게 업데이트가 늦는건 이용자로서 정말 답답합니다.

넷플릭스 너무했다 너무했어!! 다있을줄 알았다...
막상 내가 보려고 하는 영화는 없을수도 있습니다. 모든 영화와 드라마가 다있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예를들면 제가 보고싶어서 검색해봤던 셔터아일랜드와 그래비티도 없더군요.(DVD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왕좌의 게임도 없습니다. 이건 19세라 그런것일수도... 그부분은 잘모르겠네요.ㅎ)

그렇다면 누구에게 좋을까?
미드를 보시는분들중에 영어공부 생각안해보신분들은 없으실꺼같아요.
프렌즈처럼 대표적인 영어공부용 미드가 아니면 막상 내가보고픈 미드는 전편 영어자막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넷플릭스는 자막설정을 통해 모든 컨텐츠에서 영어자막을 볼수 있습니다. 단, 다운로드는 안됩니다.
해외에 서비스 이용가능나라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용에 제약이 없으니 정말 좋을꺼같습니다.

아주 주관적인 총평
유료사이트를 한국IP주소까지 바꿔가면서 힘들게 보시는것보다는 저처럼 이용가능한 해외에 계시는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꺼같아요.
제가 한국에 있었다면 그돈주고 그렇게 번거롭게 안씁니다.
포스팅 다쓰고나서 보지말아라 비추다??하는거 같네요..ㅋㅋㅋㅋ
해외사용자 입장에서 한달정액제로 주구장창 무한 미드를 볼수 있으니 가격대비 사용은 괜찮으나, 한국IP차단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아주 번거롭고 힘들게 사용해야 하는상황이니...  귀차니즘이~ 스물스물~
추후 한국서비스 오픈시에도 이자료를 참고하시면 좋을꺼같네요.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의 무상제공이나 경제적 대가를 받지않고 작성하였습니다.>
무한 미드시청을 위한 넷플릭스(Netflix) 무한 미드시청을 위한 넷플릭스(Netflix) Reviewed by olivia on 8/06/2014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