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뜨거운 찌개에 필요한 뚝배기 쉽게 구입하기

뜨거운 찌개요리에 좋은 뚝배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국에서도 뚝배기 쉽게 살수 있어요.

일반 로컬마트에가면 다른 그릇들은 쉽게 살수 있지만, 뚝배기는 한인마트로 가야되더라구요. 근데 아마존엔 없는게 없네요.ㅋㅋ

아마존에 korean pot이라고 치면 양은냄비하고 돌솥이나 뚝배기 종류들 몇가지가 보여요.
그중에서도 제가 산걸로 말씀드릴깨요.ㅎ
다른것들은 평가가 안좋은것들도 있고, 제가 사용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니깐요.
사진출처: 아마존
아마존 링크: 아마존에서 뚝배기 구입 바로가기
사진은 아마존껄로 퍼왔어요. 제가 산거는 미디움 싸이즈 하나라... 어차피 다양한 사이즈로 비교해서 설명드려야 할꺼 같아서요.ㅎ
뚝배기 질도 괜찮아서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괜찮은거같아요.

뚝배기 사이즈별 안내

사진출처: 아마존
사이즈
Small : 12cm로 가장 작은 사이즈, 뚜겅없이 판매함
Medium : 17.5cm로 뚜껑이 없는것과 있는것 둘다 판매함.
(뚜껑있고 없고에 따라... 같은 미디움이지만 5컵과 4컵으로 차이가 남. 내생각엔 뚜껑이 없으면, 뚜겅이 걸쳐지는 부분까지 음식물을 담을수 있어서 용량으로는 더 커지는거같음)
Large : 사진에는 뚜껑 있는것과 없는것 둘다 나오지만, 실제 판매는 뚜껑 있는것만 판매함

가격
Small: $18.99  (아마존 구입링크)
Medium(뚜껑없음): $23.78  (아마존 구입링크)
Medium(뚜껑있음): $38.00  (아마존 구입링크)
Large(뚜껑있음): $83.15  (아마존 구입링크)

추천사이즈
뚜껑이 있는 중간사이즈가 가장 적당한것 같습니다.
작은 사이즈는 계란찜이나 1인용 찌개 정도로 딱 좋아보여요. 유학생들에게는 좋을수 있겠네요.ㅎ
큰사이즈는 전골 요리처럼 큰요리를 하기에는 좋은데... 찌개요리등 다양하게 쓰려면 중간싸이즈가 좋아요.
그리고 큰사이즈는 가격대가 너무 확 올라가네요;;

저는 뚜껑이 있는 중간사이즈로 구입했는데요. 라면으로치면 하나반 정도는 거뜬히되고.. 두개정도 꽉차게 끓일수 있는 사이즈같아요.
이것저것 찌개며 탕이며 다용도로 끓여먹기에 딱 좋은 사이즈인거같아요.ㅎ

아마존 링크아마존에서 뚝배기 구입 바로가기

사용후기 및 장점

1년넘게 사용하고 있는중인데 특별히 깨지거나 흠집나는거 없이 아주 잘사용하고 있어요. 물론 매일같이 쓰는건 아니지만요.ㅎㅎ

저뿐만 아니라 다른사람들도 다 마찬가지인듯.... 아마존 사용자 평가도 엄청 좋아요.ㅎ
가격대비 퀄리티가 아주 좋구요.ㅎ(큰 사이즈는 넘 비싸니까 제외ㅋㅋㅋ)
보통 돌솥비빔용으로 많이들 쓰시는거같아요.

그릇 닦을때도 잘 닦이구요.
오븐이랑 전자렌지 시기세척기 다 사용가능하다고 나와있어요.ㅎ

박스포장도 예쁘고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서...  한국요리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선물용으로 사도 괜찮은거같아요.
[미국생활] 뜨거운 찌개에 필요한 뚝배기 쉽게 구입하기 [미국생활] 뜨거운 찌개에 필요한 뚝배기 쉽게 구입하기 Reviewed by olivia on 2/16/2018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