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요리할수 있는 어플, 이밥차
요리초보자들의 희망 이밥차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원래 이밥차는 2000원으로 밥상 차리기의 줄인말인데요. 꼭 이천원이라기보다는 간편하고 쉽게 밥상을 차릴수 있다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전문 요리 블로거들의 레시피도 찾아볼수 있지만요. 맛을 내는 비결이 따로 있고, 설명도 전문적이죠. 초보들에게는 좀 멀게 느껴진다고 할까요? 어렵게 느껴진다고 할까요?ㅎㅎ
이밥차의 경우는 설명이 복잡하지 않아요.ㅎ 아주 간편하고 쉽게 나와있어서 특히 요리만 생각하면 머리가 아픈 요리초보들에게도 아주 좋은것같습니다.
이밥차는 원하시는 요리가있다면 검색해서 찾아볼수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밥, 국/찌개, 밑반찬, 메인반찬, 일품요리, 간식] 테마별로도 나누어져 있어요. 딱히 생각나는 요리가 없다면 테마별로 한번씩 보시는것도 좋은거같아요.
테마별로 들어가시면 아래처럼 요리가 각각 있습니다.
완성된 요리사진과 제목이 같이 있어서 보기 쉽게 되어있네요.

요리방법은 어떻게 설명되어있는지 일부만 예로 살짝 보여드리도록하겠습니다.
무더운날씨에 딱인 시원한 초계국수의 레시피입니다.
(전체는 아니고 일부분만 살짝 공개합니다.)
먹음직스러운 완성된 요리가 첫 화면이구요. 두번째 화면은 필요한 재료들입니다.


(중간 요리법은 생략합니다.)

그림과 같이 설명이 되어있어서 보기가 참 쉬운게 장점인 이밥차입니다.
오늘은 뭘먹을까 하면서 요리사진들 쭉 보게 되기도 하거든요. 사진들도 어쩜 그렇게 다 맛깔나게 찍으셨는지..ㅋㅋ
요리초보뿐 아니라 주부님들도 오늘 저녁메뉴가 고민되신다면 이밥차 보시면서 메뉴 고르셔도 좋을꺼같더라구요.
기존의 한식 레시피뿐아니라 퓨전 레시피와 간식레시피들도 있구요. 새로운 레시피들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있어서 다운받아놓고 사용하시기 좋을꺼같아요.
그리고, 그림에 보시면 맨 아래 왼쪽에 하트 그림이 있는데요. 맘에 드는 레시피들은 하트로 찜해놨다가 찜해놓은 목록들만 따로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미리 보시고 찜해두신 요리를 저녁때 바로 열어서 요리하실수 있겠죠?ㅎ
굳이 아쉬운점이 있다면...
이밥차의 거의 모든 레시피에 조미료에 대한 얘기가 없어요. 레시피상으로는 조미료를 넣지않는데요.
보기에는 참으로 이쁘고 맛있어보이나... 실제로 요리초보자로서 만들어보니, 조미료가 없어서인가... 나의 요리실력탓인가...
저 먹음직스러운 그림만큼의 맛은 안나오네요. 아직은 요리 생초보인가봅니다.ㅎ
이밥차 어플 다운받으러 가기:
쉽게 요리할수 있는 어플, 이밥차
Reviewed by olivia
on
8/14/2014
Rating:
Reviewed by olivia
on
8/14/2014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