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검색에 구글/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네이버 블로그 검색 분야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외부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네이버 사이트에서 아무단어나 검색하시면 아래의 그림처럼 오른쪽 부분에 핫토픽 키워드가 보이실거에요.
핫토픽 키워드에서도 하단에 보시면 [외부 블로그 RSS 등록 / 삭제]가 보이실텐데요.


바로 빨간네모로 표시해놓은 [등록]을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 *검색이 귀찮으신분들은 이 링크를 클릭하셔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606&categoryNo=2017&contentsNo=12913&interactiveMainNo=11716  )

네이버 로그인을 하신후, 이메일과 본인 블로그의 RSS 피드 URL을 입력하시구요.
개인정보 수입동의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신후 작성완료를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저도 한국기준 9월14일날 등록을 했는데요. 보통 몇일안으로 등록이 된다고 하니 저도 기다려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의 RSS 주소 알아보기

-티스토리 블로그 RSS 주소: http://블로그주소/rss
티스토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블로그주소뒤에 RSS만 붙이면 됩니다.

-구글 블로그 RSS 주소: http://블로그이름.blogspot.com/feeds/posts/default?alt=rss
구글 블로그스팟의 RSS 주소는 조금다른형식이므로 복사해서 앞에 본인 블로그 이름만 바꿔서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블로그의 경우에는 RSS 주소가 포스팅에 대한것도 있지만 댓글별, 태그별로 RSS 주소가 따로 있기때문에 더 주소가 길어지지 않나 싶네요.

네이버 검색 등록하기는 쉽지만 쉽지 않다?!

아이디란이 필수입력사항인것은 네이버 가입자가 아니라면 받아주지 않겠다는 거겠죠?!
네이버의 폐쇄성이 참으로 안타까울 뿐입니다. 
그나마 RSS 등록의 경우 핸드폰인증은 하지 않더군요. 허나 네이버 사이트 검색등록은 핸드폰 인증까지 한답니다. 허허
저는 9월1일날 이미 네이버에 블로그 등록이 아닌 네이버 일반검색등록으로 신청을 한상태인데요. 중간에 추석이 있어서 그런지 14일째인 지금 아직까지 등록이안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애초에 등록할때부터 보통 1~2주정도가 걸리고, 그이상걸릴수도 있다고 안내가 나와있더군요. 그러니 저는 한참을 더 기다려봐야 한다는 소리겠죠.

다음/구글에서도 검색 등록을 하고있지만, 가입도 필요없고, 핸드폰인증은 당연히 없구요. 저는 구글 블로그이기 때문에 다음사이트만 등록을 했는데요. 다음 사이트는 공식적으로는 5일 이내 처리된다고 해놨지만 저는 등록하자마자 다음날 바로 됐습니다. 그에 비하면 네이버는 참으로 안타까운 속도입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검색 등록에 퇴짜맞는경우도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시도해보셔야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어떤분은 검색요청을 하다하다 안되니, 네이버 블로그를 하나 개설해서 본인 원래 블로그의 내용 일부를 올리고, 그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오리지날 블로그로 타고 넘어올수 있도록 해놓으셨더군요.
오리지날 블로그 자체가 검색되는거에 비하면 방문객수에서 손해가 있으실듯 하더군요.
그 블로그에 들어가봤는데... 흠.. 성인컨텐츠도 아니고, 블로그에 내용이 없는것도 아니고, 그냥 일반 블로그라서 어떤부분이 문제가 있는건지는 일반이용자로서는 모르겠더군요. 네이버 나름의 기준이 따로 있겠지만 좀 까다로운게 아닌가 싶습니다.

영원한 1위일수는 없는 네이버, 하지만 아직까지는 네이버가 대세니... 힘들더라도 네이버를 등록해야겠지요.
저는 이제야 등록신청을 한거지만, 추후에 그분처럼 계속 퇴짜를 맞는다면 네이버 블로그를 또하나 만드는 수고를 해야할듯합니다.
RSS 등록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관련포스팅을 올려볼까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 구글/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 구글/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Reviewed by olivia on 9/14/2014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