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맛집]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빵집 85도 카페

85도씨 카페란?

소금커피와 다양한 빵&케익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의 커피숖입니다.
85도일때의 커피가 가장 맛있다고 하여 이름을 85도씨 카페로 하였다고 하는데요.

시작은....
Cheng-Hsueh Wu라는 분이 5성급 호텔에서의 비싼 음료를 마시며, 이곳의 음료과 제품들이 사람들이 즐기기에는 너무 비싼가격이라고 생각되었대요.
그때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스럽고 맛있는 빵과 케익을 제공하는 카페를 계획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2003년도에 회사를 설립하고, 2004년도에 대만에서의 첫 카페를 오픈하고 그해에 또하나의 카페를 오픈합니다.
두 카페가 크게 성공하자, 그 해 말에 85도씨라는 이름으로 프렌차이즈를 하였다고 하네요.

현재는 전세계에 천개가 넘는 매장이 있을만큼 전세계적으로 맛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2008년도에 최초로 매장을 오픈했으며,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의 85도씨 베이커리 카페는....

매장이 새로 오픈하면 바로 어마어마하게 사람이 몰릴만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정말 좋습니다.
빵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고 보기만해도 너무 예뻐요.
그럼 이제 빵사진 투척하겠습니다.ㅎㅎㅎ

아래의 빵사진은.. 일명 팥빵이라고 할수 있는 전형적인 한국어른들이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빵도 괴장히 부드럽고 쫄깃하다고 해야하나? 탱글탱글합니다.ㅎㅎ
팥맛도 텁텁함 없이 부드럽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일명 타르트라고 불리우는 녀석들이죠..ㅎ
첫번째가 에그타르트구요. 두번째는 치즈타르트에요. 사진을 제가 이쁘게 못찍어서 두번째 치즈 타르트만 예쁘게 보이는데요.
둘다 예쁘고 맛있습니다.

요건 제가 가장 좋아하는건데요. taro swirl이라는 건데요. 빵안에는 흰앙금같은것이 있어서 굉장히 달콤하고 부드럽습니다.
겉은 좀더 바삭해서 식감이 좋고, 슈가파우더때문에 더 달콤합니다. 

다음은 케익사진입니다. 케익은 사실 먹어본게 몇개없어요.ㅎㅎ 이쁘긴 너무 이쁘더라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85도씨 카페의 맛평가

일단 빵먼저 이야기하자면....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다는점은 너무너무 좋아요. 케익도 다양하게 먹을수 있구요.
빵종류가 많다는게... 가짓수만 늘리는 식이 아니라... 하나하나 다 맛이 다르고 특색있게 맛있어서 좋아요.
빵은 미국 왠만한 베이커리보다 훨씬 맛있어요. 저는 한국인 입맛이라 그럴수도있지만요.
미국빵은 뭔가..... 글루텐프리를 좋아해서 그런건지... 빵깊숙히 느껴지는 그 빵 특유의 쫄깃하고 촉촉함?? 그런게 좀 부족해요.

케익은....
파리바게뜨같은 한국쪽 베이커리들도 만만치않게 맛있고.. 이미 기존 케익전문점들이 다양한 종류에 너무 맛있게 나와서.... 
케익을 다 먹어보진 않았지만... 개인적인 입맛은 미국현지 케익전문점들이 좀더 맛있었어요. 대신 가격이 좀더 비싸니까.... 가격대비로는 비슷하다고 봐야겠죠.ㅎㅎ

커피는.....
저는 소금커피 아니고 일반 카페라떼만 먹어봤는데요. 커피맛을 잘몰라서 그런지 대단함은 잘 모르겠네요.ㅎㅎ
그냥 스타벅스가서 커피먹는거랑 똑같다고나 할까..ㅋㅋㅋㅋ 
맛없다는 뜻은 아니구요. 그냥 맛있는 커피에요.
그리고 저한테 중요한게 카페인인데요... 카페인에 조금 예민한가봐요;;; 
85도씨 커피만 먹으면 잠을 심하게 못잔답니다.ㅎ
스벅을 기준으로 잡고, 보통이라고 친다면..... 85도씨 커피는 저한테는 좀 카페인 과다입니다.ㅎㅎ
잠 심하게 못잔이후로는... 저는 커피는 안사고 빵만 왕창삽니다.ㅎ

대신 좋은점이.. 다른가게와는 다르게.... 커피컵에 뚜껑을 덮어주는게 아니라... 아예 기계로 밀봉해서 줘요. 그래서 뒤집어서 마구마구 흔들어서 안에 커피를 섞어먹을수 있게 하는거죠.ㅎ
이거 은근히 편해요.

85도씨 카페를 가기전 알아둘점일단 저녁에 가면 인기있는 빵은 못살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85도씨는 인기가 너무 좋아서... 빵이 금방금방팔려요. 그래서 계속 진열을 해도 진열장에 빵이 금방 사라지죠.
먹고싶은 빵을 산다기보다는.... 있는빵중에서 먹고싶은걸 고른다는 생각으로 가셔야합니다.

이제는 매장이 너무 많아서... 매장정보는 따로 올리지 않습니다.ㅎ
[미국맛집]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빵집 85도 카페 [미국맛집]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빵집 85도 카페 Reviewed by olivia on 2/28/2018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