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명 유튜버가 실험한 최고 정수기 필터는?

오늘 유튜브 보다가 깜짝 놀랬어요.
미국의 유명 유튜버가 정수기 필터 성능이 어떤지...
실험하는 영상을 찍었는데요.
와우!!!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제로 워터(Zero Water) 완승!!!


유명 유튜버는 누구??

먼저, 유튜버의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다른 실험도 많이 하시니...
궁금하신분들 보시면 좋아요.

채널이름: Project Farm
언어: 영어 (영어자막은 자동자막, 한글자막 없음ㅠ)
특징: 여러가지 비교 실험을 하는데,
 간결하고, 알짜베기만 빠르게,
 핵심만 주르륵 보여줘서...
 관심분야는 스킵할게 없이 다 보게 되는 영상이 많음.

정수기 필터 실험 영상은 이 영상링크로 들어가시면됩니다.

문제는 완전 영어인데다가... 말이 엄청 빨라요.
그래서 이해하기 좀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한국인에게 필요한 부분, 일부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실험 내용을 다 가져오는건,
해당 유튜버에게 예의가 아닌거 같아요.
자세한 실험 내용은 해당 유튜버분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비교 실험한 정수기 브랜드들과 인지도

Brita, ZeroWater, PUR, Berkey, Aquaphor, AquaTrue
이 중에서 한국에서 유명한 브랜드는 브리타 밖에 없는거같아요.
브리타는 미국 사는 저도 지금 사용하고 있거든요
한국에서도 요즘 많이들 사용하신다고 들었어요.

제가 피부로 느끼기에는...
확실히 인지도면에서는 브리타가 넘사벽인거 같구요.
PUR라는 브랜드는 로컬 마트에서도 팔아서 자주 본거같아요.
제로워터는 필터 검색하다가 인터넷으로 보긴 했지만,
그냥 넘겼네요.ㅠㅠ
(그때 자세히 봤었어야 했는데...)
나머지는 그냥 흘려듣듯이 본적만 있습니다.

얼마나 정수를 잘하는지 실험하니...

정수능력은 TDS라는 측정기로 측정한 결과구요.
TDS 측정기란 총용존 고형량을 측정하는건데요.
말이 좀 어렵네요;;;;

좀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물속의 대장균 같은 균 이런것까지는 측정이 안되구요.
물속에 녹아있는 물질들....
좋은걸로는 보통 미네랄이 있구요.
나쁜걸로는... 중금속, 불소, 염, 납 같은 금속물질 등등이 있어요.

이런것들을 총 다 합쳐서 물속에 얼마나 있는지..
숫자로 수치화 시켜놓은거에요
(아. 불소는 나쁜거라고 할수는 없지만... 
일단 식수 기준이니까요.)

그렇다고, TDS의 수치가 0이 된다고 무조건 좋지는 않습니다. 
역삼투압 정수기로 정수하면 그렇게 0이 되겠죠?!
0은 흔히... 죽은 물이라고 해서 미네랄도 없는 물이거든요.ㅠ

그렇다면 식수용으로 적합한 TDS의 수치는??
식수용으로 일단 가장 안전한 정도는 0-50,
여전히 괜찮은 정도 50-100, 
하드워터(경수)라고 부르기 시작하는 100-200,
식수로 그냥 마시기에 조금씩 위험해지는 200이상
500 이상 이런건.... 아예 마실수 있는 물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수돗물은 TDS로 어느정도인가?
한국은 물 자체가 굉장히 좋아요.
그래서 수돗물도 50 정도밖에 안된다고 해요.

미국은 땅이 크다보니...
많이 나오면 300이상도 나오구요..
저는 엘에이쪽인데, TDS 241 나왔어요.
(저도 이 물땜에 고민이 많아서 TDS 구입했어요ㅋㅋ)


그렇다면 돈주고 사먹는 생수는??
물병에 파는 생수는 50 안팎이더라구요.

수돗물, 생수의 수치는 제가 가지고 있는 TDS 측정기로 측정을 한거구요.
이제는 유튜버의 정수기 필터 결과를 말씀드릴게요.

정수실험 결과는??
맨처음 결과로 말씀드렸듯이 제로워터의 완승!
zero water라는 브랜드 이름이...
TDS가 제로라서 제로 워터거든요.
진짜 제로 맞네요!! 
근데 솔직히.. 저는 그거 안믿었어요...ㅠ
그래서 그거 안사고 브리타 필터만 산거였거든요..ㅠㅠ

TDS 수치 0은 죽은물이라 안좋다고 해놓고,
왜 제로워터가 완승이냐 생각하실텐데요.
높은 정수 능력에 비해 미친듯이 착한 가격때문이죠!!
눈이 띠용~~한 가격입니다.
이 제품이 세일 가격이 $19.99불이에요.
지금 세일없이 $31불로 바꼈네요.
일단 그 링크라도 남겨놓겠습니다.
나중에 가격이 내릴수 있으니...ㅋㅋ
아마존 링크: https://amzn.to/3BXxLbJ

제로워터의 다른 제품도 보여드립니다.
갑자기 제로워터 판매사원같네요 ㅋㅋㅋㅋ
협찬 전혀 없습니다.ㅋㅋㅋ
이 제품이 지금 세일해서 $29.88
이게 사이즈도 더 크고 괜찮은거 같습니다.
실제로 아마존에서 파는 제로워터 제품입니다.
아마존 링크: https://amzn.to/3ty4dON

정수 능력에 비해 이 가격이 얼마나 대단한건지...
다른 정수기도 쭉 보여드리겠습니다. 허허

두번째로 정수능력이 좋았던 필터는 AquaTru라는 제품입니다.
이게 가장 이상적인 수치가 아닌가 싶어요.
TDS 수치로는 36이었어요. (미국 유튜버 실험 수치)
제로가 아니라 정말 낮은 수치인 36, 제가 원하는 수치입니다.
근데!!!!
사악한 가격을 보여드리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존 링크: https://amzn.to/3tutAkG
제가 포스팅하는 날 기준으로 $426불입니다. 
거의 이 가격으로만 판매를 하는거 같았습니다.

제로워터보다가 이 가격보니.. 너무 눈탱이 같죠??
정수능력이 저정도 수준되는....
보통의 정수기들은 가격이 이렇습니다.
미국에서 코웨이 뭐 이런거 렌탈 아닌, 바로 구입하는 가격도 이 정도 수준 나옵니다.
하나 구입할까해서 알아봤는데...
브리타같은거 쓰는 사람에게는 너무 비싼가격이라;
"그냥 브리타나 쓰자...ㅠㅠ" 했어요 ㅋㅋㅋㅋ
(물론, 정수 수준이 다르니...ㅠㅠ)

디자인없는 정수기들은 싸겠지?? 하시겠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아마존 검색 다 해봤었구요. 
흔히 역삼투압이라고 해서...
모양도 별로, 크키도 엄청 크고 안예쁜...
정수기라는 기계가 아니라.. 
내용물 필터랑 물통이며, 이것저것 싱크대 밑에 설치하는것들이요.
그것도 저렴한 걸로 골라도....
정수능력 저 정도 되는거 찾으려면 200불 넘어갑니다.ㅠ

그럼 브리타는???
브리타는 정수가 되긴하나...
저도 TDS 측정기도 있고, 브리타 정수기 쓰잖아요..
이미 예전에 측정해봤거든요..
몇십 안내려가요..
오늘 또 측정해보니...
수돗물 241이고, 브라타 물은 203 나왔네요..
(이게 체크할때마다 수치가 매번 좀씩 바껴요..ㅋㅋ)

그 미국 유튜버가 실험한 것도 비슷해요.
거기는 수돗물자체가 좀더 높은 수치여서 브리타도 약간 더 높게 나왔지만...
결국 내려가는 수치는 비슷한거 같아요.
나머지 제품들은 거의 브리타랑 비슷하더라구요.
이제 결론을 좀 내봐야겠죠??ㅎㅎㅎ

한국에서 사용하기 좋은 정수기 필터

제가 생각하기에는 여전히 브리타에요.
한국 수돗물 자체는 깨끗해요.
수치도 50안팎이라 정수를 심하게 할 필요는 없는 물이에요.
굳이 적당한 수준의 물을....
죽은 물로 만들어서 먹을 필요는 없는거 같아요.

단지...
수도관이 군데군데 오래된 것들이 분명 있을 것이고,
그래서, 나한테 최종으로 오는 물에는
불순물이 좀 섞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미네랄을 많이 살려두고 
가볍게 불순물만 제거할 수 있는 
브리타가 가격대비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미국에서 사용하기 좋은 정수기 필터

미국에서는 확실히 제로워터가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석회수가... 심한곳은 진짜진짜 세요.
엘에이 수돗물은 그나마 좀 나아서 200 와따가따하는거구요.
물론, 더 좋은 동네 사시는 분들은....
아닌뒈~~?? 하시겠지만요ㅎㅎㅎㅎ

식당에서 나오는 물도... 
정수는 분명 했겠지만.... 기본정수만 되는건지...
물에서 까끌까끌함이 느껴질정도로....
하드워터 그대로 나오는 곳도 많아요.

그래서 어떤 식당가면...
사이다를 시켜도....
그 경수.. 그 물로 만들어서 나오는거라...
사이다 맛도 달라져요;;;
그래서 미네랄 먹을 일은 많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평소에 먹는물은 좀 안전하게 먹는게 더 낫지 않을까싶어요.
오늘 저 유튜브 영상을 본 순간....
브리타 필터 잔뜩있는거.. 어쩌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제로워터를 하나사서.. 
브리타랑 반씩 섞어먹으면 괜찮겠다.. 라는 생각이 좀 스쳐갑니다.ㅋㅋㅋㅋㅋ

브리타로 뭐 오래 푹끓이는 요리 하면... 괜히 찝찝하거든요.
석회수는 끓인다고 날라가지 않고, 
오히려 수분이 날라가서 농도만 더 진해지잖아요;;;

석회수 땜에 고민하시는 분들....
정수기가격 때문에 좀 망설이시는 분들한테...
제로워터가 딱인거같네요..ㅋㅋ
미국의 유명 유튜버가 실험한 최고 정수기 필터는? 미국의 유명 유튜버가 실험한 최고 정수기 필터는? Reviewed by olivia on 9/11/2021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