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고장난 변기, 어디가 고장났는지 셀프로 찾는 방법 (+부품찾기)

미국에서는 사람 부르면 무조건 돈이죠!ㅎㅎㅎ
저도 이번에 변기가 고장나서 고쳤네요.. 휴우~~
생각보다 엄청 쉬워서 다행이었죠 ㅋㅋ
저도 했으니... 여러분들도 하실수 있어요!!
변기 고장났을때 스스로 고쳐봅시다.ㅎ

이번 포스팅은 변기가 막혔을때가 아닌,
변기자체의 고장을 찾는 방법입니다.

증상으로, 어디가 고장났는지 찾아봅시다.
가장 많이 겪는 증상들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물을 내려도, 아무런 변화가 없을때

바깥쪽 변기 손잡이를 내리면, 버튼은 내려가지만
안쪽에서는 물도 내려가지 않고,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럴때는...
변기 물탱크의 커버를 열어서 안을 살펴봐야 하는데요.

먼저, 알아야 할 부분이...
변기 손잡이와 물막이 커버(플래퍼)가...
서로 줄로 연결되어 있어요.
변기 손잡이를 내려면, 안쪽에서 그 줄이 당겨져서 커버를 들어올리고,
이때, 물탱크의 물이 한순간에 빠르게 변기로 쏟아지는 원리입니다.

두번째 동그라미가 바로 그 커버인 플래퍼입니다.
저희집꺼는 플라스틱처럼 보이지만, 윗 커버까지 고무로 된 경우도 많습니다.
재질이나 모양이 살짝씩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러면 이제 물탱크 안에서 유심히 봐야할 부분은 답이 나왔죠?
물을 내렸을때...
물탱크 안쪽의 막대기와 줄이 엉키거나 망가지거나 끊어진것 없이...
같이 잘 당겨지는지를 보셔야 하구요.

또 하나는...
만약에 줄이 잘 연결되어서 망가진 것이 없어 보인다면...
물을 내렸을때,
줄이 잘 당겨지면서, 플래퍼까지 열리는가를 보는거에요
이 커버가 열리지 않으면, 변기 안으로 물이 내려가질 못해요.

변기를 오래 사용하셨을 경우,
너무 오래되서 부분적으로 휘거나 망가진것들이 있을겁니다.
그 부분만 별도로 부품을 사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이때 필요한 화장실 부품!! 영어이름과 구입처
물내리는 변기 레버(손잡이): toilet tank lever & handle
손잡이는 변기 외부라 그런지, 디자인이 다양합니다. 
디자인도 변기랑 맞춰서 선택하시면 더 좋아요

물탱크안 물을 막고 있는 커버 이름(변기 플래퍼) : toilet flapper
체인이 망가졌을때는...  
이 플래퍼랑 연결되어서 같이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멈추지 않고 돌아가는 물소리

변기에 물을 내리면, 
물이 내려가는 소리, 물탱크 안에 물이 채워지는 소리가 들리잖아요?!
근데!!!!
멈추지 않고 돌아가는 물소리가 들린다면!!!!
절대로 그냥 나두지 마시고, 바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변기는 물을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기 때문에...
그대로 나둔다면, 
자칫 잘못하다가는 수도세 폭탄을 맞을수 있습니다.

그럼 왜 물이 멈추지 않고,
계속 나오는지를 알아봐야하는데요.

여기서도 확인해볼 곳이 여러군데 입니다.
일단 소리를 잘 들어보셔야 해요.
이 물소리가 어디에서 나오는 건지가 중요하니까요.

일단 볼일을 보는쪽 변기커버를 열었을때...
그 안에서도 물이 멈추지 않고 계속 나온다면,
이건 위에서 보여드린, 
변기 플래퍼라는 커버가 오래되서 물이 세고있다는 뜻입니다.

혹시라도 그곳에 이물질이 끼어서 꽉 닫히지 않았는지, 
가볍게 닦는걸 먼저 해봅니다. (대청소 X)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이 샌다면....
오래되서 세고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변기 플래퍼를 새로 사서 갈아주시면 됩니다.

물탱크안 물을 막고 있는 커버 이름(변기 플래퍼) : toilet flapper

이 부분에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확인할 부분은...
물탱프의 물을 충전시키는 역할을 하는 충전 밸브입니다.
참고로,
위에 사진은 제가 이번에 새로 산거라... 물 절약이 되는거다보니...
뭐가 좀더 많이 달려있어요.ㅎ

암튼, 얘가 왜 중요하냐면요.
이 충전밸브에서 물이 차오르면서 동시에 물의 차오른 높이를 감지해요.
중간에 검은 통같은게 같이 달려있는데요.
그 검은통이 실제 물높이랑 맞춰서 같이 자동으로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그래서, 적당한 높이가 되면 자동으로 멈춥니다..

저 충전 밸브가 수도하고 연결이 되어있어서...
잘못하면, 물이 셀수도 있는 아주 중요한 부품입니다.

이 부분이 망가졌을때, 
물이 차오른 만큼을 감지 하지 못하고, 
계속 물이 없는 상태로 감지 한다면,
물이 계속 유입이 되서 화장실이 물바다가 됩니다.

반대로 차오른 만큼 감지를 못하고, 
물이 가득 있는 상태로만 감지를 한다면,
처음 고장났을때는 물탱크가 가득차 있으니, 물은 내려가겠지만, 
그다음부터 
물이 안차오르게 됩니다.

또한, 수도에서 변기탱크로 물이 들어오는 곳이 바로 이 충전밸브기 때문에...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계속 물이 세고 있는지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물의 높낮이를 제대로 감지하는데도 물이 센다면, 충전 밸브내에서 계속 물이 세는겁니다.

이 충전 밸브에 이물질이 끼어있지 않은지 확인을 해봐야하구요.
가볍게 청소를 해준 후에도 안된다면 교체해야됩니다.
대부분은 오래 사용해서 그런거지...
부품을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전밸즈 영어 이름은: toilet fill valve
제가 찍은 사진하고 링크 제품하고 똑같은 이유는....ㅋㅋㅋ
제가 그걸 샀기 때문이에요 ㅋㅋㅋ

3. 변기 물탱크에 물이 차지 않거나, 천천히 채워질때

제가 변기를 고친 이유가 바로 이거였어요!!
물이 갑자기 천천히 채워지기도 하고... 조금씩 느려지니.. 물소리가 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이상함을 감지하고 변기 물탱크를 열어서...
물을 내려보면서 확인해보니....
충전밸브가....
물의 높낮이를 제대로 감지하지 못하더라구요.

물이 아예 차지 않는것도, 
천천히 채워지는 것도... 같은 문제입니다.
처음에 천천히 채워지다가.... 
결국 시간이 지나면 잘 안채워지는거죠..ㅋㅋㅋㅋ

toilet fill valve라는 것을 구입하셔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이건 제가 사용을 해봤으니... 
좀더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수 있을거같아요.

일단 화장실 변기가 고장 났을때 어느 부품이든... 
<Fluidmaster>라는 브랜드가 여러가지로 편리합니다.
전체적인 아마존 평가도 일단 좋아서... 저도 긍정적으로 구입했구요
사용후기도 만족스럽습니다.

Fluidmaster의 충전 밸브들 중에서도...
제가 왜 400h-002로 샀는지도 알려드릴게요.

먼저, 이거는 같은 브랜드의 제품인데...
충전밸브랑, 플래퍼를 다같이 파는데, 다 합쳐서 세일하면 10불도 안해요.
평가도 굉장히 좋습니다.
저렴한 걸로 보실려면 아래 링크로 참고하세요.

그 다음 링크는 제가 구입한 400h-002에요.
두개 링크를 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충전밸브에 조절하는게 뭐가 두개가 더 달려있습니다.

물 절약을 위해서 달려있는건데요.
하나는 물탱크 안에 물높이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그래서 원하면,
최대한 낮춰서 물사용을 줄일수 있구요.

또 하나는...
볼일을 보는 변기 안에 물이 항상 차있잖아요.
그 안의 물양도 조절을 할수 있습니다.
보통, 옛날변기에는 물양을 조절할수 있는게 따로 없습니다.
심플하게 되어있어요.ㅎ

어차피 새로 사야하는건데.. 물절약 하는걸 원해서...
이걸로 구입해서 교체했어요.
7년 워런티라고 되어있네요.ㅎㅎ

교체하는 방법도 포스팅할까 했는데....
이게 글로 보는 것보다 영상으로 봐야 정말 빨라요.

변기모양으로 특수제작된 투명한 아크릴에서 교체하는 모습이에요.
제가 사진찍고 글쓰고하는걸로는 이해하기 어렵고,
저 영상이 진짜 최고인거같아요.ㅎㅎ

영어로 알려주는 영상이지만, 이런건 영어가 중요하진 않아요.
그냥 보고 따라하면 되는거라서요.ㅎㅎ
미국에서 고장난 변기, 어디가 고장났는지 셀프로 찾는 방법 (+부품찾기) 미국에서 고장난 변기, 어디가 고장났는지 셀프로 찾는 방법 (+부품찾기) Reviewed by olivia on 9/15/2021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