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집안, 마당, 정원 개미 퇴치 약 (terro, Amdro, Raid 후기)

미국 집 안밖으로 한번 꼬이면 계속 생기는 개미!! ㅠㅠ
집안, 마당, 정원에서....
상황마다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개미 퇴치약 후기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Terro > Raid > Amdro 순으로 좋았습니다.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순서가 좀 달라지니....
어떻게 서로 다르고 왜 좋았는지 자세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1. 집안,정원 아무곳이나 다 사용가능한 Terro

집안에서는 Raid도 괜찮았지만, 야외에서 사용하기가 어려워서ㅠㅠ
마당용으로 쓸수 있는걸 고민해왔는데요.
제가 마당에서 제일 쓰기 좋았던건...
액체형 개미퇴치약 terro 였습니다.

향이 없어서 다른 동물을 유인하지 않으면서도....
개미만 득달같이 달려들게 만들어요.
액체 속에 단맛이 살짝 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물론 집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구요.
야외에서는 아직까지 Terro 만한걸 못찾았어요. 

대신, 액체 형태라 약간의 불편함이 있어서...
살짝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있긴 합니다.

건조한 지역에서 사용하면,
개미가 다 먹기전에 먼저 액체가 마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비가 내리면 약이 물과 섞여버릴테구요..
스프링쿨러로 잔디 물주는 것도 비와 마찬가지로... 
약이 물과 섞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딱 하나만 쓴다면....
저는 무조건 Terro에요.
그만큼 눈으로 보이는 효과가 확실합니다.

terro에서 똑같은 성분의 액체 약을 다른 형태로 해서 판매합니다.
야외, 실내, 상황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되는데...
어떤 차이가 있냐면요.

1. 한통에 액체약이 통째로 들어있는 제품
아마존 링크: https://amzn.to/3bHfRlT
가격은 한통짜리가 젤 저렴합니다.
그래서 한통 사다놓고 여기저기 뿌려서...
많이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약 성분이나 효과는 똑같았습니다.

대신 단점이 있는데요.
팅된 종이든 어디든 뭔가 깔아놓고 약을 뿌리는것이 좋습니다.
개미가 다 먹는다고 해도...
찌꺼기가 바닥에 붙은채로 굳어버리니... 
개미가 다 죽고나서는... 남은 약을 닦아내야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물론 처음 살때 깔개처럼 쓸수 있게...
미리 같이 동봉되어 오기하는데...
부족합니다.ㅋㅋ
부족해도 상관은 없는게.. 버리는 종이 조각 잘라서 그냥 그위에 뿌려서 놓으면 되니까요.ㅋㅋ
저처럼 음료수 병뚜껑에 뿌려놓는것도 좋습니다.ㅎㅎ

진짜 큰 단점은....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빨리 마른다는거에요.
제가 건조한 지역에 사는게 문제겠죠??ㅋㅋ
약뿌려놓고 다음날이면 다 말라 있어요.
개미들이 열심히 먹긴하는데...
점점 굳어가니까... 
시간이 지날수록 겉에서 핥다가 못먹고 가네요..ㅋㅋㅋ
조금씩 약을 계속 줘야하는데 귀찮다는 단점이 있어요..ㅋㅋ

그래서 좀더 편하게 나온게.... 다음 제품입니다.

2. 커버가 있는 형태로, 입구만 구멍을 내서 사용하는 제품
이거는 실내용으로 나온거 같긴한데...
실외에서도 괜찮았어요.

옆구멍만 있고... 위로 커버가 있어서 그런지...
개미가 다 먹을떄까지... 약이 마르지 않아서 좋았어요.

대신 한번 개봉하면 끝이라... 
실제 사용횟수를 감안하면... 한통짜리 사서 쓰는것보다 가격이 올라가요.
총 약의 용량은 가격대비 크게 차이는 안납니다.

가득차 있는 액체에 개미들이 빠져죽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잘 먹더라구요.

사용하기 쉽고 처리도 간편하고...
terro제품중에 저는 이게 젤 좋았어요.

3. 야외용으로 나온 제품
첫번째 사진 링크: https://amzn.to/3oXCDsO
두번째 사진 링크: https://amzn.to/3BNpkTt
마당에서... 정원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흙속에 꽃아서 쓸수 있는제품도 있고...
그냥 놓고 쓸수 있는 제품도 있구요.

초록색이라... 
마당에서 미관상 흉한 부분도 가려집니다.
야외는 햇빛부분도 부시할수 없는데요.
초록커버로 햇빛도 가려지구요.
스프링쿨러나 비도 어느정도는 막아지게끔...
물이 바로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입구가 조금더 위로 올라가 있어요.

가격은 약간더 비싸집니다.
커버가 더 추가됐으니 당연하다고 할수도 있겠네요.ㅋㅋ

그리고 입구가 개미들 지나다니는길과 좀더 멀어서...
개미가 잘 오지 않는다면....
약 액체를 바깥 주변에 한두방울 뿌려서...
근처 개미를 먼저 유인하면.. 더 잘옵니다.

2. 집안에서 가장 사용하기 좋았던 개미 퇴치약, Raid

링크: https://amzn.to/3vLt5VI (이제품은 최신거라 제가 산거랑 모양이 약간 다르네요)
커버가 덮혀있는 고체형태의 Raid!
고체 형태라... 벽 틈새든.. 어디든... 
공간만 있다면.... 기울여서 놔둬도 상관없고,
개미가 지나다니는 골목에 놓기만 하면 됩니다.

사람이 확 느낄 정도의 냄새는 아니지만....
살짝 달콤한 버터향같은게 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길목 근처에만 놔둬도....
개미가 알아서 잘 찾아 들어가서 먹고,
몇일 지나니 완전히 개미가 사라졌습니다.

대신 그 향때문에...
집안에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조금 조심하셔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반려동물의 식탐이 심하면 막 뜯어먹을 수 있으니까요.

반려동물은 살짝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저는 남은 약으로...
발코니까지 올라온 개미도 다 죽이려고 했거든요.
발코니가 아무래도 야외로 오픈되어있다보니.... 
1층이 아닌데도 개미가 올라와 버리더라구요.ㅠ

근데, 개미가 먹기도 전에....
다른 동물이 다 뜯어서 먹어버렸어요.;;
아마도 다람쥐가 먹지 않았을까 싶어요.
2층 발코니까지 올라와서 다 갈기갈기 뜯을수 있는건 다람쥐밖에 없는거 같아요.
다람쥐처럼 곤충크기가 아닌 동물은 다행이 죽진 않는거 같은데....
그래도 불안하니 Raid는 그냥 집안에서만 사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3. 야외에서 사용가능한 개미퇴치약, Amdro

작은 알갱이 형태의 개미퇴치제입니다.
야외용으로 쓸수 있는 제품인데요.

실제로 사용해 보니... 
개인적으로... 저희 집은....
효과가 다른 약들에 비해 약했습니다.

일단, 단내가 나는 종류는 아닌거 같아요.
그래서 개미한테는....
먹을게 없으면 먹지만, 안먹어도 그만인 정도?!
딱 그정도인가 봅니다.ㅠㅠ

계속 지켜보니까....
약간의 개미가 관심을 보이긴하는데....
다른약처럼 모든개미가 막 달려들어서 왕창 먹거나 하진 않고....
어쩌다 한두마리가 한조각 가져가긴 하더라구요;;;
시간이 지날수록 대부분의 개미들은 그냥 지나쳐갔어요 ㅠㅠ

그래서 그런지....
몇일이 지나도 완전히 개미가 사라지거나 하진 않고...
약간 좀 줄어든거 같은 정도의 느낌만 받았습니다.ㅠㅠ
뿌려놓은 약도 개미들이 완전히 다 먹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바람에 의해 그냥 다 날라가서 없어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른 사람들 평가를 보면... 그렇게 나쁘진 않거든요??
아마도....
개미 종류에 따라 좀 다르지 않을까 싶어요.

개미에 대해 자세히는 모르지만....
저희 집 개미는 그냥 작고 검은 개미,
보통 집안에서 흔히 보히는 작은 사이즈의 검은 개미들 있잖아요.
그런 개미들로 보였습니다.

이 약이 효과가 좋았다면, 진짜 좋았을텐데 좀 아쉬웠어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야외용으로....
액체형태보다는 이런 알갱이 형태가....
사용하기 정말 편하거든요.

액체 형태의 약이.... 야외용으로 쓸때 문제가..... 
비가 내린다거나 너무 건조해서 빨리 마른다거나...
이러 부분이 좀 불편하긴 하거든요.

어쩌면, 
다른 약이 잘 안먹히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이 약이 더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후... 오늘도 포스팅이 길어졌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지긋지긋한 개미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세요....ㅎㅎㅎㅎ
미국 집안, 마당, 정원 개미 퇴치 약 (terro, Amdro, Raid 후기) 미국 집안, 마당, 정원 개미 퇴치 약 (terro, Amdro, Raid 후기) Reviewed by olivia on 8/07/2022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