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에 맞는 수분 크림은? 세라비 VS 바니크림 차이 비교분석!

가성비 수분크림하면.... 바로 이것!

먼저, 쓰니는 극강의 건조 피부로,
어릴때는 수부지(수분 부족 지성피부)에 해당 하는 사람이었어요.
수부지 피부가 원래.... 
수분이 너무 부족해서, 기름이 나오는 체질인거라....
수분을 공급해주지 않으면, 오히려 피부에 기름이 더 나오더라구요;;;
곧 기름은 피지가 되고.... 흑흑흑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최고의 수분크림...
세라비와 바니크림!!!!!
이 두가지를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비교할 정확한 제품명은??

-세라비 수분크림: Crave Moisturizing Cream
-바니크림 : Vanicream Moisturizing Skin Cream

세라비도 바니크림도... 
비슷하면서도 살짝씩 다른 여러 제품들이 있는데요.
이 두개가 서로 가장 비슷한 라인이지 않나 싶네요.

수분크림의 사용 용도 (바디용 or 얼굴용??)

로션 라인은 따로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이름 그대로 수분크림으로 쓰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건성이신 분들이나...
특히, 겨울 보습용으로 아주아주 가성비가 좋습니다.
 
저의 경우,
로션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
수분크림 라인만 사용하거나...
추가로 세럼/에센스 종류의 제품들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제가 건성에다가... 건조한데 살다보니... 고농도의 수분감을 좋아하네요 ㅋㅋㅋ)

바디로션인가? 얼굴용인가??
좀 애매하실수 있는데요.
저는 분명하게 얼굴용으로 샀습니다.ㅎㅎ

단지,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바디로션 다쓰면...
바디로션 대용으로도 다 사용합니다.
펌프가 달린 큰 통으로 사놓고 쓰면...
바디로션 없이 그냥 다 쓰기에 좋습니다.

화장품도 너무 오래되면 안좋잖아요??!
얼굴만 사용하면 너무 오래 쓰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저는 이렇게 쓰기도 합니다.

바디로션용으로는 아비노 바디로션(Aveeno)을 주로 사용했는데요.
아비노는 바디로션용으로 수분감이 좋은걸로 이미 유명하죠.ㅎ
그래서 저도 사용하는데요.
그래도 수분크림이랑 비교하기엔....
아비노는 좀더 로션에 가깝습니다.ㅎㅎ
수분감은 당연히 수분크림이 좀더 진합니다.ㅋㅋ  
세라비와 바니크림의 수분크림이 좀더 촉촉합니다.ㅎ

개인적으로....
아비노는 바디로션라인에서 비교하면,
압도적으로 가성비 최고입니다.ㅎ 

Cerave VS VaniCream 용량대비 가격비교

세라비와 바니크림을 어디서 구입하시는지에 따라 좀 차이가 나긴 할텐데요.
저는 주로 아마존에서 많이 구입을 하기 때문에....
아마존 가격으로 많이 비교해봅니다.

세라비는... 
아마존에서 포장이나 패키지 묶임이 다 달라서.. 가격이 좀 바뀌는데요.
$17~$19불대에서 보통 구입할수 있구요.

코스트코에서 사시면...
$26.99불에 펌프있는 상태 + 리필용.. 
이렇게 큰통 2개가 있는 제품을 살수 있어요.
코스트코에서 이렇게 큰 세트사면....
바디로션/핸드크림 다 없이...
요거 하나로 다써야할만큼 양이 많습니다.

바니크림은 코스트코에는 없고, 
주로 저는 아마존에서 구입합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하면, 같은용양에 세라비보다 더 저렴합니다.ㅎㅎ
대부분 $13불 대에서 판매해요.

온라인 구입시 포장상태 비교?

세라비를 샀을때는....
디자인까진 아니어도.... 
그래도 브랜드 있는 제품을 산 기분이었는데...

바니크림은....
초등학교떄 쓰던 두꺼운 도화지로....
그냥 박스를 접어서 담겨져왔네요 ㅋㅋㅋㅋ
그냥 빈 도화지뿐... 프린트 되어있는건 없어요.
포장에 돈이 안들어가서 더 저렴한가봐요.ㅎㅎㅎ

두개다 아마존에서 구입했었습니다.
저는 제가 직접 쓸걸 산거니...
포장은 조금도 신경 안쓰는데요.ㅎㅎㅎ
혹시라도 선물로 사가는거라면, 
좀 애매한 느낌입니다.ㅎ
특히나 바니크림을 모른다면 더더 그렇습니다.ㅋㅋㅋ

세라비, 바니크림 향 비교

바니크림이나 세라비나... 둘다...
안좋은 성분은 안넣는걸로 유명하다보니....
기본적으로 향이 거의 무향에 가깝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진한 화장품 향을 안좋아하는데도...
개인적으로는 세라비가 향부분에서는 아주 약간더 좋았습니다.ㅎ

그래도 좀더 디테일하게 두개를 비교하자면...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
세라비는 무향의 화장품을 바르는 향이라면....
바니크림은 무향의 약품을 바르는 느낌이었습니다.
바니크림에서 약냄새가 난다는뜻은 전혀 아닙니다.

향이 안난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세라비는 화장품스러운 향이 약하게 나긴합니다.
근데 바니크림은 뭔가 화장품스러운 향이 아예 없네요??
뭔가 성분에서 그만큼 빠진게 아닐까 싶을정도로요..ㅎㅎㅎ
그렇다보니.. 
뭔가 아무 향이 없는 약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큰 차이를 느낄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굳이 구분하자면,

코가 굉장히 예민하신분이라면... 
세라비가 좀더 좋은 향처럼 느껴지실거고...

피부가 굉장히 예민하신분이라면....
필요없는 성분이 하나라도 더 빠졌을거 같은....
절대 무향의 바니크림을 더 선호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세라비 VS 바니크림 발림성 비교

둘다 발림성이 굉장히 좋긴한데요!ㅎㅎ
사진처럼 꾸덕한 점도도 굉장히 비슷하구요.



발림성이 뭐가 더 좋다라기보다....
약간의 차이가 좀 있습니다.
물론 제 피부로 느끼는거다보니... 개인적인 느낌이라....
피부상태에 따라 느낌이 완전 다를거같아요

보통 피부의 경우 둘의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실거라 예상됩니다.
저처럼 극한의 건조함이 있으시다면....
조금이라도 더 잘발리는건 세라비 수분크림이에요.
차이가 크진 않아요.. 아주 아주 미세한 차이에요.

평소에는 별차이 못느끼다가....
피부가 유난히 더 건조한 날이 오면...
세라비가 조금 더 잘발리는거 같다.. 그정도?!

피부에 바른 상태로 사진도 찍어봤는데....
육안으로 너무 똑같아서;;;;
그냥 저의 개인적인 느낌이라 사진은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피부에 바를때....
두가지가 성분에서 좀 차이가 나는지... 
좀 특이하게 다른점이 있긴 했어요.

피부속이 촉촉한 상태에서는
둘다 비슷하구요.

피부속이 건조한 상태에서는
세라비가 조금더 잘 발리구요.

근데!!!!
씻고나서 수건으로 완벽히 안닦아서,
물기가 약간 남은 상태가 될때가 있잖아요??
그럴때 바르면,
세라비는 좀 그냥 물에 섞여서 엷게 발리는 느낌인거에 반해...
바니크림은 그 물위로 겉돌아 버리네요.

피부 자체가 촉촉할땐 안그랬는데...
마치... 옛날 선크림 바를때 잘 안발리고, 백탁 현상으로 하얗게 되서 밀리는거처럼요.
그렇다고 계속 안발리는건 아니고,
비벼서 바르다보면.. 그 물기가 마르니까...
그 물기가 마르면서 다시 피부에 잘 스며들어요.
바니크림은 좀더 기름성분이 있는걸까요??;;;

바니크림을 바를때는,
수건으로 물기를 완전히 다 닦고나서 발라야 잘 발려요.
발림성만 보자면... 
저는 세라비가 조금 더 편했습니다.

수분감과 끈적임 비교, 장시간이 지나면....??? (가장 중요!!!)

바로 요거 때문에....
개인적으로 바니크림이 세라비에 전혀 밀리지 않는다고 느끼는데요!!!

바르자 마자...
수분감은 거의 비슷합니다.
끈적임도 두가지 다 비슷하게 별로 없습니다.

바른 후에 시간이 지날수록 어떤게 더 좋은가??
라는 생각을 했을떄...
저는 개인적으로 바니크림 좋습니다.

저는 손도 극한으로 건조해서...;;;;
손씻고, 핸드크림처럼 수분크림을 쓸때도 많거든요ㅎㅎㅎㅎ
(저렴한걸 사용할때는....)
손은 아무래도 얼굴보다 훨씬 더 자주 씻게 되니....
차이가 좀 더 확 느껴져요.

세라비 수분크림은 처음 바르고 난뒤, 
손을 씻게되면, 
크림이 다 씻겨져 내려가는 느낌이에요..
물이 닿으면 닿을수록 점점더 손이 건조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니까, 씻은 후 매번 수분크림을 다시 발라줘야합니다.

근데, 바니크림은 처음 바르고 난뒤,
손을 씻어도...
바로 건조해지진 않네요.
마치 피부속으로 흡수한거마냥;;;;;
물론, 여러번 손씻으면 조금씩 더 건조해지긴 하는데...
세라비에 비해 굉장히 오래갔습니다.

얼굴의 경우!!!!!! 아침에 씻고 수분크림 바르면, 
거의 저녁에 씻을때 까지 그대로 생활 해야되잖아요?
여기서도 차이가 생깁니다.!!ㅎㅎㅎ

저같은 수부지(수분 부족으로 인한 지성이 되는 피부)는....
아침에는 세라비나 바니크림이나 똑같이 촉촉합니다.

근데 저녁이 되면!!!!!!!!!!!!
세라비를 바른날은 이마에 기름으로 흥건해집니다.ㅠㅠ
(물론 거의 모든 수분크림, 로션이 다 그렇습니다.)
이마의 기름은 앞머리에도 닿기 때문에,
머리가 떡지는 원인이기도 하잖아요??ㅠㅠ
얼굴이 촉촉한 만큼.... 저녁때는 그게 다 기름이 됩니다.
이게 수부지들의 특징이죠..ㅠㅠ

근데 바니크림은
저녁때 기름이 많이 안뜨네요??!!!!!!!!;;;;;;;;
우찌된 일인지.... !!!!!!!!!!!!!!!!!!!! @.@
기름 구멍을 막은것 인지....
(모공을 막으면... 예민한 피부라 바로 피지가 올라오거든요 ㅠㅠ)

아니면 바니크림은 성분이 조금 다른 방향으로 제조되어서....
피부가 개기름 성분과 똑같다고 판단하고,.
더 이상의 개기름을 피부가 내보내지 않은것인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 수분크림 비교결과 짧게 정리

개인적인 선호도니...
자세한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선택하세요.ㅎㅎ

가격: 세라비 < 바니크림 (승)
포장: 세라비 (승) > 바니크림
향기: 세라비  (승) > 바니크림
발림성: 세라비 (승) > 바니크림
수분감: 세라비 = 바니크림
장시간 지난후: 세라비 < 바니크림 (승)
내 피부에 맞는 수분 크림은? 세라비 VS 바니크림 차이 비교분석! 내 피부에 맞는 수분 크림은? 세라비 VS 바니크림 차이 비교분석! Reviewed by olivia on 8/10/2022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