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퍼(고우퍼)를 퇴치하는 다양한 방법들, 어떻게 퇴치해야할까?

완벽한 정답은 없지만... 고퍼를 퇴치하기위해 여지껏 알아본 방법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제가 알아본 결과..... 제일 확실하게 퇴치하는방법은 역시 업체를 부르는거였습니다.
이것만큼 확실히 퇴치되는 방법은 없어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대가 좀 있구요. 시간이 오래 지나면 또... 외부의 고퍼들이 조금씩 돌아오는거같았습니다.
정확히는 기존 고퍼들이 돌아온다기보다는 새로 태어난 고퍼들이 새집을 찾아 돌아다니는거겠죠.ㅎ

그래서 좀더 저렴한 방법으로... 고퍼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열심히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ㅎ
완벽한 퇴치는 안되지만... 차선책이 될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땅속에 음파를 계속 방출하는 솔라스파이크

두더지나 고퍼같은 설치류들은 땅속에 사는만큼 땅속으로 전달되는 진동에 예민합니다.
솔라스파이크는 땅속에 주기적으로 음파를 방출해서... 설치류들이 그 곳을 기피하게 만들어 그곳을 떠나게 만드는 방식인데요.

음파를 계속 내보내려면 전기같은 에너지가 필요하죠. 그걸 건전지가 아닌 태양열 에너지를 이용해요.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건전지를 갈필요도 없고, 땅속에 꽂아두고나서는 신경쓸일이 없죠.

설치라고 할것도 없이 땅속에 꽂아두기만 하면 끝이구요. 보통 이런제품들의 대부분은 비가와도 사용할수 있도록 생활방수가 되어있어요.

아래는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이에요.
(그림을 클릭하시면 아마존 판매사이트로 보실수 있습니다.)
2개를 한세트로 해서 $32.95불에 판매하고 있어요.
4시간 충전하면 5일정도 사용이 가능.
20초에 한번씩 400Hz의 음파를 계속 보냄.

(그림을 클릭하시면 아마존 판매사이트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것도 2개를 한세트로 $28.98불에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태양열로 충전해서 최대 일주일까지 가능하고, 25초마다 3초동안 음파를 보냅니다.

제품은 보통 4~6,000 sq.ft.에 하나씩 땅속에 묻어두면 됩니다.
결과가 나타나기까지 보통 2주정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런 솔라스파이크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설치가 너무 간편하고, 아이가 있거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다는거에요.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위의 제품은 아마존 평가에서 상당히 좋게 나와있는데요.
저희 동네 이웃이 저 제품은 아니지만.... 솔라 스파이크를 사용하는 집들이 간혹 있습니다.
어떤집은 앞마당의 잔디들이 깨끗하고 촘촘하니... 효과가 있는것처럼 보였구요.
어떤집은... 심하게 효과가 없는것처럼 보였습니다.;;;;
보란듯이 솔라스파이크 옆에다가 땅을 마구마구 파헤치네요;

솔라스파이크의 가장 중요한점은....
고퍼나 두더지를 죽이는게 아니고... 기피하게 만들어서 그곳을 떠나게 만드는거에요.
그렇다면... 한가지 드는 의문이....
모든 이웃들이 다 솔라스파이크를 쓰면... 과연 고퍼가 어디로 갈까요?? 저건 죽이는건 아닌건데...

고퍼는 자동차가 자주 지나다니는 길 옆에도 땅을 파놓더라구요.
아무래도 주택가라서 소음같은거에 어느정도는 적응하며 사는게 아닐까 싶어요.
그런점에서 솔라스파이크의 음파도... 어느정도는 고퍼도 감수하고 지내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느끼는 바로는..... 그래도 간편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 시도해볼만합니다.

2. 고양이나 강아지 키우기

엥?! 하실수도 있지만....
실제로 구글에 검색하다보면, 고퍼와 두더지 퇴치를 위해 나오는 방법들중 하나로 나옵니다.

저는 동물을 안키워서 잘은 모르지만....
미국에서 개는 집에서.... 고양이는 밖에서 방목형으로 키우는것같습니다. 한국하고는 정반대느낌이죠.ㅎ

개와 고양이의 변이 마당에 있으면.... 설치류들이 천적의 냄새로 인식하고 그곳을 기피하기도 한다고 해요.
또한, 직접적으로 사냥을 하기도 하죠. 좀 어렵겠지만요.ㅋㅋ
진짜 사냥이라기보다.. 주인에게 이쁨받기 위해 물어 죽여오는정도?!
유튜브에 실제로 잡아오는 개가 있기도하더군요.

저희 뒷마당에도 가끔 놀러오는 고양이들이 있어요. 사진도 실제로 뒷마당에 놀러오는 고양이랍니다.ㅎ
아주 고맙게도... 그곳이 그들의 사냥터인가봐요.
미동도 없이 고퍼들이 파놓은 땅구멍을 하염없이 바라보며, 걷는것조차 조심하고 숨죽여 지켜보곤해요.
그렇게 사냥하는 고양이들이 종종 보이지만.... 성공한건 한번도 못봤습니다.
여전히 고퍼들은 저희집 뒷마당을 파헤쳐놓죠.ㅎ

그리고 고퍼는 야생동물이라..... 개와 고양이가 공격할경우... 고퍼도 살기위해 같이 공격을 할수도 있답니다.;;; 조심하세요.
개인적으로 동물을 그렇게 키우는건 비추입니다.

3. 땅속에 고퍼를 잡을 쥐덫을 설치한다.

 
이건 왠만한 분들은 하기 좀 힘들꺼같아요.
일단... 땅속 고퍼가 다니는 길목을 완전히 찾아야하구요.
그 길목에 땅을 파서 흔히 쥐덫이라고 부르는 덫을 설치하는건데요.
쇠냄새가 나서그런지 초반에 어느정도 잡으면, 고퍼들이 눈치채서 더이상 안잡힌다는 얘기가 있구요.

이건 잡혀도 문제인게.... 죽은 고퍼시체를 처리해야하니깐요..흑흑
전 도저히 할 자신이 없네요.
대신 다른방법들과 달리... 확실하게 잡혔는지 안잡혔는지 육안으로 확인이 되니깐....
호불호가 확실한 방법인듯합니다.

그리고 아무렇게나 막 땅 파헤친다고 되는게 아닌게....
마구마구 파헤치면 고퍼가 이상함을 느끼고 덫은 피해갑니다.
길목에만 딱 조심히 티안나게 설치해야되기때문에... 초보자들에겐 쉽지 않아요.

4. 독약(쥐약)놓기

독약을 사용하는건,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는 굉장히 위험합니다.
반려동물이 먹고 죽을수도 있으니깐요.ㅠ
보통 두더지용으로는 젤리모양으로 많이 나오고, 고퍼용은 개사료가 작게 나온것처럼 보여요.

독약도 쥐덫처럼... 고퍼가 지나가는 땅굴속에 티안나게 살짝 넣어놓고 고퍼가 먹고 죽을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입니다.

저희 집에도 Amdro 구입해서 사용하긴하는데요. 잘 사용하진 않아서 효과가 어떤지 확실하지는 않아요.

고퍼가 파놓은 구멍에 아직 흙이 쌓여있지 않고 구멍만 열려있길래.... 그 속에 살짝 독약을 넣어놨는데요.
보통 구멍만 열려있는경우 흙을 퍼내기위해 구멍먼저 파놓은거라.... 한두시간 안으로 보통 돌아온데요.
독약을 넣은후에...
그 땅위로 흙이 쌓이지 않더라구요. 먹고 죽은건지, 아니면 독약 냄새맡고 가버린건지 확실하진 않아요.

그리고, 제가 이 독약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마당에 채소를 가꾸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에요..ㅎ
땅속에 넣어두는 독약이기때문에.... 비가오고 하면 결국 땅속에 다 흡수되는거니....
만약에 마당에 야채를 가꾸고 싶으시다면 사용할수 없잖아요.

그래서 앞마당쪽에만 고퍼가 땅을 심하게 파면 가끔 놓습니다. 그래서 그런건지 확실하진 않지만 앞마당쪽에만 고퍼가 거의 사라졌어요.

독약은 모래가루처럼 가루는 아니지만, 크기가 작기때문에.... 한번 뿌리고나면 그냥 흙하고 섞이게 되서 다시 수거하기는 좀 힘들어요.

마당에 채소나 과수가 없고, 관상용으로만 키우시는.... 반려동물 없으신 분들에게만 추천드려요.
솔라스파이크처럼 사용방법이 크게 어렵지 않고 독약을 뿌리고나서 할일이 따로 없기때문에 간편해요.
솔라 스파이크보다는 직접적으로 고퍼를 죽이는거라 좀더 효과가 크지 않을까싶어요.

5. 독가스를 이용해서 고퍼 죽이기

독가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어요.
첫번째는 자동차 배기가스 이용하는 방법이구요.
자동차 뒤에 배기가스에 나오는곳에 호스같은걸로 사용해서....
직접적으로 고퍼 땅굴까지 연결해서 배기가스를 보내는방법이에요.
이 방법도 고퍼 땅굴은 찾으셔야해요.
 
아마존에서 그 연결부위를 판매하네요.ㅎ 그림을 클릭하시면 제품을 자세히 보실수 있어요.
현재 세일해서 $19불인데... 나중에 변경될것같네요.ㅎ
그냥 일반 물 호스에다가.. 알류미늄 호일을 둘러싸서 하시는 분들도 있어요.ㅎ

배기가스가 많이 나오는차는 직접적으로 고퍼를 죽이기도 하구요.
연기가 나면, 그것만으로도 고퍼가 일단 그곳을 피해야하니깐요. 땅굴에서 고퍼를 몰아내는데 좋다고해요.
다른 방법들도 다 그렇지만... 독가스가 땅굴 전체에 퍼져야하는거니 땅굴을 잘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는 불을 붙이면 독가스를 내뿜는 다이나마이트처럼 생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거에요.
이런제품 살때마다 느끼는데.... "Amdro"라는 브랜드가 이런쪽으로 전문인가봐요.ㅎ
개미약이나 바퀴벌레약살때도 그렇고... 마트에서 사면 항상 이 브랜드가 먼저 보이네요.
이 제품 또한 저희집에도 있지요.ㅎㅎㅎ 아직 사용을 안해봤어요.

어쨋든, 고퍼 개서라는 제품은....
다이나마이트처럼 생겼지만, 폭발하는건 아니고 심지에 불을 붙이면 안쪽으로 타들어가면서 독가스를 내뿜는거에요.
그래서 심지에 불을 붙이고 불이 어느정도 붙으면 gasser를 고퍼땅굴속에 넣고 흙으로 입구를 덮어서 독가스가 빠져나가지 않게 해요.
그리고 나서는 그 독가스에 고퍼가 죽기를 기다리는거죠.

사람들이 사용하는걸 많이 찾아봤었는데요.
보통 한번에 하나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땅위에 땅굴로 연결되는 구멍 여러개를 찾아서 애초에 여러개를 한꺼번에 터뜨리는거에요.
혹시라도 땅굴 중간에 막혀있거나 한것들이 있을수 있어서 그런것같네요.

독약은 고퍼가 와서 먹어야지만 죽지만, 독가스는 오지 않아도 연기가 가득 퍼지면 죽일수 있어서 좀더 넓게 사용하는데 효과적인거같아요.
또 한가지 중요한건 독가스가 빠져나가는 구멍이 없어야 됩니다.

독가스는 좀더 넓은 영역을 관리하는데 편리하긴한데.... 독가스가 제대로 퍼지면, 고퍼들도 살기위해 땅위로 빠르게 올라와서 도망을 치고, 그 구멍으로도 독가스가 빠져나와 실패하기도 한답니다.

- 고퍼이야기 포스팅 시리즈 -
고퍼(고우퍼)를 퇴치하는 다양한 방법들, 어떻게 퇴치해야할까? 고퍼(고우퍼)를 퇴치하는 다양한 방법들, 어떻게 퇴치해야할까? Reviewed by olivia on 3/17/2018 Rating: 5

댓글 없음:

© 2014 Oliyoly'S. Powered by Blogger.